(사진 고신대학교 제공)
(사진 고신대학교 제공)


우리 학과는요!


유아교육과는 고신대학의 이념을 따라 기독교 세계관에 근거해 유아교육의 학문과 실제를 탐구하고, 사랑과 섬김의 실천력을 갖춘 창의적 교사와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사범학과다.


학과의 특·장점은 학년별 담당교수제를 통한 1:1 진로 및 취업 지도, 국내 및 일본 후쿠오카시 유아교육현장 참관과 교육 실습, 부산시 대학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사업 참여 등 현장실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해외 인턴십이나 해외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태국 방콕의 꿈나무유치원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동 학과는 90%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유아교육 분야에서 연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학원 석·박사과정도 있어 우수한 교사와 교육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유아교육과의 적성에 맞는 학생은요!!!


△모든 영유아들이 사랑스럽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벅찬 사람 △괜찮아, 사랑이야! 아동에게 도움을 주고, 어렵고 힘든 문제가 있더라도 사랑으로 포용할 수 있는 사람 △아동에 대해 부모의 미숙한 대처방법을 봤을 때 고쳐주고 싶은 생각이 드는 사람 △영유아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이해심이 많은 사람 △영유아들의 반응에 즉각적으로 반응해줄 수 있는 사람 △영유아의 발달이나 심리정서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


나의 미래를 알아볼까요?


△유아교육 전문가 : 동 학과에서 유치원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교과목을 이수한 후에 교생실습을 마치고 유치원에 취업하면 유치원 교사, 원감, 원장 등으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국가고시인 임용고시에 합격하면 국공립유치원에 취업할 수 있으며, 대학원에 진학해 계속 연구 활동을 병행하면 장학사, 대학의 강사 및 교수 등 유아교육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영유아보육 전문가 : 동 학과에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한 후에 보육실습을 마치고 어린이집에 취업하면 보육교사, 원장 등으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유치원교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관련 교과목만 이수하면 중복 취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경력이 있는 경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보육전문요원 및 팀장으로, 평가인증 사무국에서 어린이집 현장관찰자 및 보육컨설팅 컨설턴트로 취업해 영유아보육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아동상담(및 부모교육) 전문가 : 최근 영유아 보육시설 및 유아교육기관의 현실적 요구에 따라 영유아 및 부모에 대한 심리적 지원이나 상담·교육의 필요성이 매우 높아졌다. 그러므로 유아교육과 졸업 후 유아상담, 놀이치료, 부모교육·상담 등 관련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우리 학과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은요!

△일본의 유아교육기관 참관실습 : 일본 후쿠오카시의 마이주르 유치원과 오오이 보육원과 협력 하에 공동으로 학술심포지엄을 열고 있으며, 일본의 보육과 실습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교수의 인솔 하에 3학년 학생들이 매년 일본으로 참관실습을 간다.

△부산시 대학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사업 운영 : 2015년부터 동 학과는 교직현장 실무보강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 지원 하에 4학년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동화구연지도사, 재난안전관리사, GTQ,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을 취득하므로 졸업과 동시에 현장 감각이 뛰어난 교사가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교육 현장실습 : 유아교육과는 매년 5월 유치원에서 한 달간, 하계·동계 방학 기간에는 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하므로, 다양한 시설에서 지속적인 현장 경험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태국 꿈나무유치원 위탁 운영 : 태국 방콕의 꿈나무유치원과 위탁 운영을 체결해 상호 기관 방문 및 동 학과 교수의 부모·교사 교육 지원, 해외 취업과 선교비전이 있는 학생들이 재학시절 자원봉사자로 인턴십을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등 해외 유아교육기관과의 상호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