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에벤에셀칼리지 프로그램 운영

고신대학교는 K플렉스 에벤에셀연계제도로 한상동사관학교와 에벤에셀칼리지, 그리고 아티즌비교과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 재학생의 리더십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한상동사관학교는 고신대학교의 설립이념을 기억하고, 고신대학교가 세워졌던 그 정신 그대로 학교의 정체성을 이루고 있는 핵심학과들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우수한 학생을 많이 선발하기 위해 소명이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이들에게 좀 더 가치 있는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세계를 경험하게 하고, 수준 높은 전인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 2019년 11월 28일 아티즌 비교과교육 공동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기독교보 DB) cookie0228@hanmail.net
▲ 2019년 11월 28일 아티즌 비교과교육 공동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기독교보 DB) cookie0228@hanmail.net
에벤에셀칼리지는 단순히 대학 졸업장과 스펙을 쌓기 위해 대학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더욱 넓게 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게 핵심이다. 에벤에셀칼리지 비교과 플랫폼 체제로 고신대학교 재학생의 세계화 및 지역사회 전문가의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아티즌비교과 공동체 프로그램은 인문, 예술문화에 기초한 다양한 비교과 교육커뮤니티 구성의 필요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프라자’를 구축해 개인 및 소그룹 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아티즌(Artizen)은 Art(아트)와 Citizen(시티즌)의 합성어로, 정서적 기반하에 신앙과 인성을 강화해 창출역량을 강화하는 공동체를 돌보는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을 발견하고, 타인과 관계를 엮어가고, 나와 너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길 기대하고 있다.


2019년 아티즌 비교과교육 공동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서는 △You&I 국악 ‘별달거리’ △Go! 독서 Beyond! 중국어 ‘수업 및 인터뷰 영상’ △You&I 바이올린 UP ‘환희의 송가’ △Beyond! 잉글리쉬 테라피 ‘시편 23편 암송 영상’ △Go! 플루트, You&I 플루트 UP ‘에델바이스’ △You&I 유튜브 ‘유튜브 성과 동영상’ △Go! 바이올린 ‘나 같은 죄인 살리신’ △Beyond! 글로벌 밴드 ‘Rolling in the Deep(Adele)’ 영상 △GO! 찬송가 반주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GO! 20일 걷기, GO! 20일 스터디 ‘셀프챌린지 활동 영상’ △Beyond! 합창 ‘꽃들도’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이 모든 것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대면과 비대면을 융합해 블렌디드 러닝(온라인, 오프라인 병행 수업)을 도입,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