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SNS 홍보 일환…네이버 블로그 운영

▲ 온라인 홍보대사에게 임명장 수여. 왼쪽은 고신대 안민총장. 2020.09.17. cookie0228@hanmail.net
▲ 온라인 홍보대사에게 임명장 수여. 왼쪽은 고신대 안민총장. 2020.09.17. cookie0228@hanmail.net

(부산=기독교보 이국희 기자 =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SNS 홍보를 위한 ON&ON(온앤온) 온라인 홍보대사 발대식이 9월 17일(목) 오후 5시 예음관 한상동홀에서 고신대 온라인 홍보대사와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학과·부별 ON&ON 학생 홍보대사는 2명씩 임명됐으며, 전담 교수가 배정됐다. 홍보대사 임명 기간은 2020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다.


이날 발대식은 남희은 입학처장의 사회로 임창호 교학부총장의 기도, 안민 총장의 인사말, 학생홍보 대사에게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안민 총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렇게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 아주 감사하다. 모든 학생은 아니지만, 여러분과 함께 얼굴과 얼굴을 대할 수 있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다. 함께 모이는 시간이 감사하다.”라고 전제하고, “광고홍보학과 정해원 교수님이 헌신해주셔서 좋은 작품이 나왔다.


ON&ON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뛴다.”라며 “온라인 홍보대사 여러분의 작품 속에 여러분의 뜨거움 가슴을 담아 주셔서 SNS를 뒤집어주면 좋겠다. 신입생들이 왔을 때 여러분의 아름다운 손길을 통해 우리 학교를 소개받으며 여러분의 작품이 감동이 있고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부 순서에서는 광고홍보학과 정해원 교수가 ON&ON 온라인 홍보대사가 어떤 활동을 어떻게 펼쳐야 하는지 4가지 부문에서 자세하게 소개했다.

정 교수는 “온앤온(ON&ON)은 ‘온라인 입시홍보 24시간 온(ON)’을 의미한다.”라며 △WHY? 왜 학과별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가? △WHO? 학과별로 블로그의 타깃은 누구인가? △HOW? 어떻게 학과별 블로그를 운영하는가? △WHAT? 블로그 운영, 그 무엇이 중요한가? 등을 설명하면서 “검색량(학과별 콘텐츠) 확보가 최우선이다. 각 학과 홍보대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에 먼저 집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