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고신총회 유지재단 이사장 및 이사와 총회산하 기관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10월 16일(금) 오전 11시 고신총회본부 대강당에서 드려졌다.


김선엽 목사(유지재단 서기)의 인도로 드려진 1부 감사예배는 장로부총회장 우신권 장로의 기도, 목사부총회장 강학근 목사의 성경봉독(마가복음 10장 45절), 총회직원들의 특별찬양, ‘섬김의 본을 따라야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김상석 전임총회장의 설교, 주준태 전임총회장의 축도 순으로 이어졌다.


전임총회장 김상석 목사는 설교를 통해 “섬김의 삶으로 본을 보여 주셨던 주님은 자신의 목숨을 대속물로 주시기까지 섬겨 주셨듯이 우리들도 주님을 본받아 주어진 자리에서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겸손한 자세로 섬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부 총회유지재단이사회 이·취임식은 김선엽 목사의 사회로 이임이사장 신수인 목사의 이임사, 신임 이사장 박영호 목사의 취임사, 신구이사 소개, 이임 이사장 이사에게 감사패 증정, 예장대신 총회장 이상재 목사, 예장합신 총회장 박병화 목사의 축사, 예장순장 총회장 이재성 목사의 격려사, 이임 사장 배종규 장로의 이임사, 신임 사장 최정기 목사의 취임사, 이사장 박영호 목사가 직전 사장에게 공로패 증정 순으로 거행됐다.


신수인 이임 이사장은 “하나님의 은혜로 섬길 수 있었으며, 함께 1년간 이사로 섬겨주셨던 이사님들과 4년간 섬기고 이임하는 이사 분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훌륭한 후임이사장님과 이사님들로 인해 고신총회가 더욱 든든히 발전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호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주신 말씀대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으로 겸손하게 섬기겠다”며 “산하직원들과 이사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개혁신앙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 가며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3부 총회교육원 이사장 및 원장 이·취임식은 총회교육원 이사회 서기 공은성 목사의 사회로 이임 이사장 권종오 목사의 이임사, 신임 이사장 오승균 목사의 취임사, 신임이사장 오승균 목사가 권종오 직전 이사장에게 감사패 증정, 이임 원장 박신웅 목사의 이임사, 신임원장 이기룡 목사의 취임사, 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직전 원장 박신웅 목사에게 감사패 증정, 서울성경신학대학원대학교 현유광 총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한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4부 인사와 식사는 서기 최성은 목사의 소개로 총회임원 인사, 이영한 사무총장의 광고, 총회유지재단 회계 박두양 장로의 식사기도로 오찬 교제를 나눴다.


▲이임 이사 소개
▲이임 이사 소개

▲신임 이사 소개
▲신임 이사 소개

▲이임 사장 배종규 장로(왼쪽) 신임 사장 최정기 목사
▲이임 사장 배종규 장로(왼쪽) 신임 사장 최정기 목사


▲고신언론사 직원들과
▲고신언론사 직원들과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