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교회, 10월 8(월)~9일(화)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 2018년 10월 열린 명성교회 교회교육엑스포의 교회교육 관련 부스, 참가자들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 2018년 10월 열린 명성교회 교회교육엑스포의 교회교육 관련 부스, 참가자들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한국 교회 교회학교의 부흥과 성장을 위해 서울 명성교회가 주최하는 2018 교회교육엑스포가 ‘Shema Edu’(쉐마 교육)라는 주제로 10월 8일(월) 12시30분~9일(화) 오후 7시20분 이틀간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열린다.


2008년 시작돼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교회교육엑스포에서는 해마다 여러 목회자와 교육 분야 전문 강사, 교회학교가 잘 운영되고 있는 교회, 교회학교에 도움이 되는 기관 등을 초청해 교회교육과 기독교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내용을 선사하고 있다.


첫날 8일(월) 오후 12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1시30분에는 유대학연구소장 이강근 목사가 ‘4천년 유대인의 신앙교육, 20년 간 현장에서 지켜본 유대인의 신앙교육’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 6시에는 이영란 사모, 디클라 교사, 신영원 학생이 ‘라이브쉐마’(이스라엘 현장 쉐마교육)를 진행한다. 이스라엘 현지의 학부모, 교사, 학생이 쉐마교육에 대해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오후 7시50분에는 이스라엘 히브리대 로니 골드슈타인 교수가 ‘십계명, 쉐마의 암송 그리고 성서시대와 성서 이후 시대의 교육’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이튿날 9일(화) 오후 1시30분에 과천약수교회 담임 설동주 목사(쉐마학당연구원장)가 ‘네 자녀, 네가 가르쳐라- 교회와 가정, 교사와 부모가 함께 실천하는 쉐마교육의 실제’란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 6시에는 ‘교회학교 성장 3인3색’의 순서로, 교회학교가 성장하고 있는 교회 사역자들을 초청해 교회학교 성장 노하우를 듣는다.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가 ‘성만교회 교회학교 프로그램의 이해’, 허태호 목사(새희망교회)가 ‘새희망교회 다음 세대 이야기’, 서길원 목사(상계교회)가 ‘교회학교 리메이크(엘리사 같은 제자를!)’이란 제목으로 각 교회들의 다양한 교회학교 사역을 소개한다.


이외 두 번의 선택강의가 진행된다. ‘하나님의 축복을 전하는 성경적 성교육’(이화섭 소장, 크리스찬연애대책연구소), ‘청소년과의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동작중심 상담기법’(안희정 박사, 안희정심리상담연구소), ‘행복한 영유아부 부흥을 위한 통합놀이 예배’(김영실 박사, 세븐큐뮤직아카데미), ‘복음을 보여주는 행복한 교사’(곽상학 목사, ‘청소년을 바라보는 지혜를 입어라’ 저자), ‘아동부 배가 부흥을 위한 시스템 공개’(박연훈 목사, 키즈처치 리바이벌), ‘주일학교 반목회 이노베이션 협동학습’(권진하 목사, 교회교육훈련개발원), ‘엄마의 기준이 아이의 수준을 만든다’(장애영 사모, 하나교회), ‘교회학교 역사교육의 필요성과 방법론’(윤은성 목사, 어깨동무사역원), ‘성품훈계법, 하나님의 성품으로 자녀의 미래를 여는 비결’(이영숙 박사, 좋은나무성품학교), ‘교회학교, 기본 위에 부흥을 더하라’(신경민 목사, 명성교회 교회학교) 등이 그것.


이뿐만 아니라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교회교육과 관계된 많은 교회와 단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과천약수교회 쉐마학당연구원, 청현재이캘리문화선교회, 키즈처치 리바이벌, 성경적성교육협회, 좋은나무성품학교, 명성교회 사랑부, 예장합동 교육진흥원, 놀이미디어교육, 한국미디어선교회, 생명의말씀사, 오직㈜, 천사의선물(앤젤출판), 야마햐뮤직코리아, 맑은샘태아생명학교, 실로암, C채널,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4/14윈도우한국연합, 꿈꾸는 물고기, 하모닉, 토브스토리, 갓피플몰, 크리스천미디어, 낮은울타리, 따스한 이야기, 기성산업사(컬러룬), ㈔한국어린이전도협회, CS루이스연구소, ㈜에이앤티플러스, 기독교놀이연구소, 한국국제크리스천스쿨, 캠프코리아, 갓피플명품아카데미웨딩, 교회교육훈련개발원 등.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www.eduexp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강의교재, 저녁식사도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 02-6930-9401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