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 핵심 역량 근거 교과 및 비교과 교양과정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이하 아신대)는 학생들에게 기대하며 육성하기를 원하는 핵심 역량에 근거한 교과 및 비교과 교양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에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역량 육성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소양과 인성이 준비된 기독교 전문 지도자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신대가 개설하는 교과 및 비교과 교양과정은 ‘아신4C교양인증제’다. 이 인증제는 졸업요건과는 관련 없으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기계발을 위해 선택하고 운영하는 독립프로그램입이다.


이 인증제는 4가지 아신대의 핵심 역량에 따라 4가지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핵심 역량 ‘신앙과 인성’ 관련해서는 ‘인성교육’(C-Character), 글로벌 민감성과 탁월성은 ‘글로벌 인재양성’(C-Competency), 창의·융합 역량은 ‘C.C.’(C-Creativity & Convergence), 소통과 실천의 리더십은 ‘소.나.기.’(소통과 나눔의 기독교)(C-Communication)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제의 시행 대상은 2020년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부터다. ‘종합정보시스템(ACTS-in)-아신4C인증제’ 메뉴를 통해 영역별로 신청하면 된다. 1개, 2개, 3개, 모든 영역의 신청이 가능하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하고 설계할 수 있으며, 별도의 승인 절차는 없다.


영역별 인증 기준은 교과 이수 기준 총 15학점으로, 코어(필수) 과목 3학점, 선택과목 12학점이다. 학생들이 이 과목을 이수할 경우 아신대 총장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될 예정이다.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다.


‘아신4C교양인증제’ 안내 홈페이지 링크
https://www.acts.ac.kr/design/contents10.asp?code=13102510&left=grad1_13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