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바르게 알고 바르게 대처하기(4) 서영국 목사(고신총회 이단대책연구소장, 한장총 이단대책위원장)

▲ 한 어머니가 가평 신천지 교주 이만희 별장 문 앞에서 신천지에 빼앗긴 자녀를 돌려달라고 요청하면서 절규하고 있다. (2020.4.9.) cookie0228@hanmai1.net
▲ 한 어머니가 가평 신천지 교주 이만희 별장 문 앞에서 신천지에 빼앗긴 자녀를 돌려달라고 요청하면서 절규하고 있다. (2020.4.9.) cookie0228@hanmai1.net


코로나19 사태로 드러난 신천지 종교 사기 정체


국가와 사회의 재난적 사태에는 꼭 이단 세력이 드러나고 있다. 그중에서 신천지 이만희 집단의 행태는 상상을 초월하는 국가적 재난을 확산시켰다. 이 사태에 대해 이만희 교주는 방송과 특별편지로 여러 발언을 일삼고 있는데 그의 거짓 교리가 사기임이 낱낱이 드러나고 있다.


신천지의 천년왕국 교리


1. 계시록 20장의 천년왕국이 신천지


“천년성은 거룩한 성이 내려오는 새 하늘과 새 땅이므로 없어지지 않는다”(신천지 천지창조 p269). 요한계시록 21장의 신천지는 천년왕국을 다시 말한 것이라 한다. 요한계시록 사건은 20장으로 끝이 나며 21장과 22장 말씀은 20장까지 일어나는 일을 거듭하여 말한 내용이라는 사실이다”(신천지의 천지창조 p269). 요한계시록 20장의 천년왕국과 요한계시록 21장의 새 하늘과 새 땅은 신천지 집단을 예언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천년왕국과 새 하늘과 새 땅의 실상이 신천지라는 것이다. 이것이 신천지이기에 그곳에 들어오면 죽지 않고 천년성에 들어왔다고 믿는다. 요한계시록 21장(천지창조 p269) 신천지 새 하늘 새 땅과 천년성 동시에 한 이름으로 말하지 두 개가 아니라는 주장이다. 정통교회에서는(역사적 전천년 입장) 계 20장으로 천년왕국 끝난 다음에 새 하늘 새 땅이 이뤄지는데 신천지는 천년왕국과 신천지는 같다고 믿는다. 신천지 실상은 과천이라 믿는다.


2. 신천지의 천년성(천년왕국)이란 무엇인가?


천년 기간 14만4천 인이 부활해서 왕 노릇 하는 것이 신천지라 주장한다. “이 땅의 열두 지파 14만4천이 살아서 1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 하는 일이 있으니, 이것을 첫째 부활이라고 한다(계 20:4∼6).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이 땅에 창조되는 천년 성에서 거한다.”(신천지 천지창조 p120). 천년 성은 새 예루살렘이 내려온 것이라 한다. 신천지 집단은 왜 이뤄졌는데 죽느냐? 물으면 아직 안 이뤄졌다고 대답한다.


“하늘의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이 땅에 내려와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나라는 첫째 부활한 자들이 1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므로 천년성이라 부른다”(신천지 천지창조 p120). 사단을 결박하여 가두어 놓은 기간이라 주장한다.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계 20:1~3). “하나님께서는 본 장과 같이 용을 잡아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도록 1천 년 동안 무저갱에 가두신다.”(실상 17년 판 p407)라고 한다.


“지금까지는 악령과 성령이 서로 대립하여 싸워 왔지만, 이제는 옛 뱀을 잡아 가두심으로 오직 하나님의 역사만 있게 된다. 사단을 잡아 가두는 것은 참된 하나님의 승리이다. 아멘.”(실상 17년 판 p406)이라고 하며 완성을 말한다. 사단의 역사는 없고 하나님의 역사만 있어서 사망, 질병, 눈물 환난이 없는 곳이다(계 21:4). 새 예루살렘 성이 내려왔을 때 성취된다고 주장한다. “영계의 천국이 초림 예수님께 왔던 것(마 4:17)처럼 본문과 같이 약속한 말씀을 지키는 자에게 와서 함께하므로(요 14:23), 이제 다시는 눈물, 애통, 사망, 고통이 없어진다. 미혹과 배도와 멸망 등 이전에 있던 모든 것이 다 지나갔으므로 이제부터는 슬픔도 사망도 없는 영원한 낙원의 세계만 있게 되고 범죄 하기 전의 에덴동산이 회복된다.”(11년 판 실상 p428). 모두 지나갔으므로 영원한 나라 이뤄지는 것이다.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천년성 안 열두 지파 영적 새 이스라엘은 악이 없는 세계 속에서 영원히 살게 된다.”(천지창조 p121). 악이 없고 죄도 없는 세계에서 영원히 살게 되었다는 것이다.


3. 천년성(신천지)은 언제 시작되는가?


천년성(신천지)의 시작은 새 예루살렘이 임할 때라고 주장하고 있다.


“천년성 안에는 요한계시록 14장 말씀과 같이 영계의 천국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보좌와 계열이 내려와 함께한다. 이 천년 기간은 만국을 소성하는 기간이요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는 시대이다. 이 시기에는 사람의 생명이 나무의 수명처럼 길어진다.”(천지창조 p120~121)
천년왕국이 시작되기 전 사단은 무저갱에 갇히게 된다.


“거짓 선지자와 짐승은 천년왕국이 출범되기 전에 유황불 못에 들어갔고(계 19:2) 이 사 단 마귀는 천년왕국 기간 무저갱에 갇혀 있게 된다.”(천지창조 p268). 마귀는 천년왕국이 시작되기 전에 없어지는 것이 신천지 주장이다. 그러면 천년왕국 때는 마귀역사가 없어야 한다. 신천지의 천년성(천년왕국)은 84년 3월 14일에 시작되었다. 37년째로 모든 불행이 끝난 세상이 이어져야 한다. 이만희는 “본문에 기록한 천 년은 사단이 쇠사슬에 결박되어 무저갱에 갇혀 있는 기간이요 첫째 부활 자들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는 기간이다. 이 천년왕국은 하나님의 뜻이 하늘 영계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영적 새 이스라엘 열두 지파가 이 땅에 창조된 날 1984년 3월 14일로부터 시작되었다.”(2011년 판 실상 p412)라고 완성을 가르치고 있다.


새 예루살렘은 신천지에 이미 임하였다는 주장이다.


(2011년 판 실상 p463) “이 생명수가 있는 거룩한 성은 신천지인들에게 임하였다”. “이 생명수가 있는 곳은 생명나무가 있는 거룩한 성이라는 사실이다. 이 거룩한 성은 신천지인(新天地人)들에게 임하였다”(17년 판 실상, 계시 p398). 이미 임했기에 이만희는 늙고 이가 빠지면 안 된다. 이미 84년 3월 14일에 완성되었기에 지금은 영생에 들어간 기간이다.


코로나19와 신천지


1. 신천지 신도들에게 감염된 코로나바이러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우한 폐렴)는 중국에서 시작된 전염병이다. 대구 신천지와 이만희의 고향 청도에서 확산하였다. 3월 12일 자로 살피면 국내 확진자는 7869명, 사망자는 66명이다. 신천지 확진자는 4723명으로 전체 60% 이상이다. 이들 중 다수의 사망자도 발생했다. 전염까지 시켰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이만희의 주장(실상)은 “마귀가 일으킨 역사다”(2020년 2월 21일 이만희 교주 특별편지)라고 했다. 전국 성도님들께 :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됨을 마귀가 보고 이를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입니다. 이 모든 시험에서 미혹에서 이깁시다. 우리는 이길 수 있습니다. 승리합시다. 아멘! ”(신천기 37년 2월 21일: 출처 총회장 특별편지). 이런 사태가 일어나니 신천지는 바이러스에 대한 이만희 주장인데 실상으로 풀었다. 2월 21일 “금번 병마 사건은 마귀가 이를 저지하고자 하는 마귀 짓”이라고 이만희가 편지를 보냈다. 마귀의 시험과 미혹에서 이기자(위 편지)고 했다. 2월 28일에 이만희 특별편지(공문115호) – “14만4천이 인 맞음으로 있게 된 것은 큰 환란이다. 이 환란이 있은 후 흰 무리가 나온다고 하였으므로 이것이 이루어지는 순리다. 말씀이 이루어지는 일이니 참고 견디기 바란다. 결국 하나님의 통치로 정복하게 된다. 약속의 말씀을 지키자”(3월 2일 JTBC 특보 자료). 신천지 신도들께 “코로나바이러스가 환란이다. 이만희가 큰 환란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일어난 것이다. 이것이 순리이다.”라고 주장했다. “치료 약을 달라고 기도하자”(3월 8일 특별편지). 이만희는 두 번 큰절을 하면서 사죄하고 용서를 빌었다.


종교사기가 드러난 신천지


1. 이만희 집단이 말하는 신천지 자체가 종교 사기임이 드러났다.


신천지가 이루어졌기에 아무 문제가 없어야 할 자신들이 감염 주체가 되었으므로 사기이다. 비극의 주체가 신천지였다. 1984년 3월 14일에 시작된 신천지는 이미 완성되어야 하고 아무 문제가 없는 천년왕국이 되어야 하는데 비극의 중심에 서 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은 신천지가 아니다. 아무 문제가 없을 정도가 아니라 천국이 진행되고 있어야 한다(계 21:4). 바이러스 감염자의 60%가 신천지 신도였고 감염이 되면 안 되는데 감염되었으므로 사기이다. 전염병으로 죽는 것은 신천지가 거짓말한 것이 드러난 것이며 죽지도 말아야 한다. 신천지에 바이러스가 있고 감염의 주범으로 드러나는 것은 이만희 교주의 모든 주장은 사기이다. 회복된 에덴이 신천지라는 것은 사기이다. “미혹과 배도와 멸망 등 이전에 있던 모든 것이 다 지나갔으므로, 이제부터는 슬픔도 사망도 없는 영원한 낙원의 세계만 있게 되고, 범죄 하기 전의 에덴동산이 회복된다.”(11년 판 실상 p428)라고 주장했다. 이만희 교주 자신이 재앙의 중심에 자신이 있는 것을 보면 사기가 분명하다.


2. 신천지 집단이 천년성이라는 것은 사기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천년성에 사단의 역사는 없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아담 범죄 이래 옛 뱀인 사단을 잡으시려고 6천 년간 일해 오셨고, 계시록 성취 때에 본문과 같이 그 뜻을 이루신다. 지금까지는 악령과 성령이 서로 대립하여 싸워 왔지만, 이제는 옛 뱀을 잡아 가두심으로 오직 하나님의 역사만 있게 된다. 사단을 잡아 가두는 것은 참된 하나님의 승리이다. 아멘.” (실상 2011년 판 p406) 이만희가 “이것은 사단의 역사다”라고 한 것이 거짓말이다. 병마 사건이 사단의 역사라고 하여 사기가 드러났다. 무저갱에 있어야 할 마귀가 신천지에게 병마를 일으킬 수 없다. 미혹이 없는데 시험과 환란이 있을 수 없다.


3. 계시록에 예언된 환란이라는 말이 사기이다.


천년성, 신천지에는 환란이 있을 수 없다. 흰무리가 나오는 환난이 코로나바이러스라면 신천지의 바이러스 확진자는 흰무리이다. 십사만사천은 코로나 감염이 안 된 사람이라는 것인데 숫자가 맞지 않는다. 흰무리가 되려면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어야 한다. 감염된 5천 명 만 흰무리인가? 천년성이 아니라 재앙의 성이 되었으므로 신천지 교리는 모두 사기다.


4. 이만희가 예수의 영이 함께한 자라는 것이 사기다.


이만희가 예수의 영이 임한 자이면 병이 걸리지 말아야 한다. 신천지에는 감염 자체가 없어야 한다. 예수의 영이 함께하는 이긴 자가 왜 사죄하는가? 이긴 자도 죄를 짓는가? 이긴 자가 왜 전염병을 못 이기는가? 구약은 예수를 예언하고 신약은 이만희가 예언한 것이 맞는다면 모든 질병과 고통을 해결해야 한다.


1984년 3월 14일은 신천지가 시작된 날이므로 이날 신천지는 완성되었기에 죽는 자도 병든 자도 없어야 하는 것이 이만희 교주가 말하는 신천지인데 이루어간다고 속고 있는 신천지인들은 이만희의 거짓말을 빨리 알아차리고 나와서 바른 복음을 듣고 믿고 구원받아야 한다. 이만희는 악령이 함께하는 자가 분명하다. 신천지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완전히 사기 종교집단인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끝>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