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목회의 당위성 구체적 제시

송원근, 정종기, 김광묵, 김상만 공저 목회 정말 원하십니까? 통일목회 하십시오!’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통일목회야 말로 북한선교와 통일 한반도를 세우기 위한 한국교회의 새로운 목회전략임을 깨닫게 해준다.


이 책은 통일목회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통일목회 전반에 대한 개관을 정립해준다. 이 책에서 말하는 통일목회는 삼위하나님의 사랑의 결과이며, 삼위 하나님의 사역이다. , 삼위하나님은 한국교회를 동역자로 삼으시고, 통일목회를 맡기셨으며, 그래서 이 일은 오늘날 한국교회의 사명임을 밝히고 있다. 특히 통일은 하나를 의미하고 하나는 곧 삼위하나님의 사역이기 때문에 성경에서 말하는 목회를 통일목회로 정의한다.


이 책은 통일목회의 당위성을 포함해 구체적 멥핑과 플렌팅, 나아가 전략까지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다. 더불어 한선통일목회연구소연구원들이 각기 목회의 전문영역을 자신의 전공별로 나눠 기술하고 있어 통일목회를 실시하려고 하는 목회자들과 그에 참여하는 성도들에게 큰 도전을 주고 있다.


서울대통일평화연구원 김병로 박사는 한선통일목회연구소는 통일목회로 한국교회가 한반도를 포함해 세계선교를 향해 통 큰 목회로 나아가자고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제안에 한국교회가 진지하게 숙고하길 원한다면서, “통일목회를 위한 수고와 노력이 헛되지 않아 좋은 결실이 이뤄지길 기도한다. 통 큰 목회로서의 통일목회자가 한국 모든 교회에 실시돼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길이 열리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