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나라 영광 위해 더욱 매진

이상영 목사(명곡교회) 목회학박사 학위취득 축하식이 지난 34일 명곡교회에서 거행됐다.


이날 수여식은 김대호 목사의 사회로 윤병권 원로장로의 기도, 김수중 장로의 경과 및 소고, 노명현 장로의 학위증 및 가운 전달, 오재형 장로의 논문전달, 강명호 목사·김대웅 집사·신이향 권사의 꽃다발 증정, 오병승 교수(고신대복음병원)의 축사, 이상영 목사의 감사인사, 이찬용 목사(성만교회노완우 목사(기쁨의교회정종현 목사(누가출판사)의 영상축하, 기념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영 목사는 20079월 미국리버티대학원 신학석사 입학 후 20092월 졸업했다. 20099월 미국리버티 대학원 목회학 박사 입학했으며, 2012년까지 모든 과정을 이수, 2015년 논문 제출, 20175월 논문통과 후 목회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상영 목사는 명곡교회를 중심으로 교회와 사회봉사 활동이 교회 이미지와 전도에 미치는 영향을 박사학위 논문으로 저술했다.


이상영 목사는 지금까지 한결같이 명곡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지역공동체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며,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때문에 명곡교회는 이 지역에 영향력 있는 대안이며, 교회로서, 구원의 통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왔다면서, “그래서 이러한 모든 성도들의 삶과 헌신의 과정을 학문적으로 표현해 다시 되 돌려 드리고자 이 논문을 쓰게 됐다. 이 논문은 명곡의 산유물이며, 명곡의 자랑이다. 이로써 명곡교회는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 교회로서 주님 나라 영광을 위해 더욱 매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