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진로·취업 효과적 지도 위해

▲ (사진 고신대 제공) cookie0228@hanmail.net
▲ (사진 고신대 제공) cookie0228@hanmail.net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종민)는 7월 6일(월)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을 전담하는 학과별 진로취업전담교수들이 학생들의 진로·취업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2020학년도 1학기 진로취업전담교수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김종민 대학일자리센터장의 기도에 이어 안민 총장은 인사말에서 “취업이 특별히 어려운 시대인 거 같다. 하지만 우리가 이러한 일을 포기하거나 던져버릴 수 있는 일은 아니다. 그것을 넘어서는 우리 고신대학교만의 경쟁력, 꿈을 가진 학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부족하지만, 학생 1명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사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 자리에 계신 교수님들이 힘써주시고 애써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취업률 향상을 위한 진로취업전담교수의 역할’을 주제로 학생 지도를 위한 성공취업전략 및 사례, 취업·직업·진로 상담 및 커리어 코칭 기법, 진로설계와 학교생활 동안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창업특강에서는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대학 창업교육’을 주제로 대학의 창업교육 생태계와 창업 친화적인 대학 교육환경 구축사례 등이 소개됐다. 또 전년도대비 취업률이 상승한 사회복지학과, 광고홍보학과 진로취업전담교수의 학과별 취업률 제고를 위한 노력과 사례가 공유됐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